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람들마다 생각이야 다르겠지만 아마 모든 사람들이 실망을 할 수 밖에 없고 힘이 빠지게 되는 순간이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 상황이 어떠한 상황인고 하니 바로 스스로가 계획하던 일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여러분들은 계획을 세우고 진행을 하던 도중에 중간에 실패를 해서 좌절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그 상황을 지금 맞이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스스로 계획을 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3개월째 진행을 하게 되었죠. 그 노력이 그렇게 절실하지 않고 많은 노력이 들어가지 않았던 걸까요? 얼마전 자고 일어나니 실패하였다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어떻게 힘이 빠지지 않을 수가 없더군요. 실패를 한 사실을 알고서는 그냥 멍하니 한시간 정도를 가만히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앉아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있다가 또 다시 일어서기로 결심을 했죠.

 

멍때리고 있는 시간마저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냥 긍정적으로 좋게좋게 생각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실패를 하였으니 다음부터는 그렇게 하지 말자하는 배움을 얻었다고나 해야할까요. 달리 말하면 실패하는 방법 한가지를 알았으니 다음에는 그 실패를 피해갈 수 있을 것이다 하는 나름의 용기가 생기게 되었죠. 그래서 말인데 제가 뭐 대단한 사람은 아니지만 한마디 하고 싶은 말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누구건 계획했던 일이 제대로 되지 않는 좌절하고 실패하는 경험은 누구나가 다들 있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중요한건 그 상황을 어떻게 극복을 해나가느냐에 관한 방법이 아닐까 하는군요. 누군가는 극복을 해서 더욱 더 짜릿한 결과와 성공을 맛보는 한편 또 누군가는 그냥 그 실패 속에서 영영 나오지 못해서 정말 실패자로 마무리를 하곤 합니다.

 

그래서 말인데 여러분들은 어떠한 쪽이 되어보시겠나요? 저는 영영 실패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사람이 아닌 다시 한번 극복하고 마지막에 성공의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보고자 합니다. 다짐도 할겸 여러분들에게 이야기도 전할겸 이렇게 이야기를 꺼내봤는데요. 인생이라는게 그렇습니다. 마치 롤러코스터와 같다고 하죠. 부디 지금 실패를 잠시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너무 좌절하지만 말고 다시 한번 힘내서 달려나가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